BMW 차세대 전기차, iX3
노이어 클라쎄 플랫폼 베이스
새로운 형태의 SUV 출시하나
최근 온라인을 떠돌아다니는 사진 한 장이 유출되어 자동차 마니아들, 특히 BMW 마니아들의 마음을 떨리게 하고 있다. 유출된 사진에는 이전부터 이야기가 꾸준히 나오고 있던 차량의 모습이 보였다.
해당 차량은 BMW의 차세대 플랫폼인 노이어 클라쎄를 사용하여 생산될 예정인 신형 iX3의 전면부 모습으로 추정된다. BMW는 오는 2024년 3월에 예정된 자사 콘퍼런스를 통해 공개할 수도 있을 거라고 밝혔다.
800km 주행 가능
BMW의 신기술 총동원
BMW의 전동화는 202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전기 SUV iX와 전기 세단 i4의 출시로 본격적인 전동화 사업에 뛰어든 BMW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큰 어려움 없이 연착륙할 수 있었다. 기존 iX3와 가장 큰 차이점은, 기존 차량을 활용해 만든 초기 iX3모델과 다르게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으로 제작될 예정이라는 점이다.
또한 새로 출시될 예정인 iX3는 새로 개발한 6세대 배터리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행거리 800km의 성능을 내세우며, 충전 속도도 끌어올리고 배터리 자체의 무게도 감축시켜 효율성을 한층 증가시켰다.
중국 생산에서 독일 생산
다양한 옵션도 선보일 예정
현행 iX3는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새로 공개 될 iX3는 독일의 공장과 다른 BMW 공장들에서 다양하게 생산 될 예정이라고 한다. 중국 생산품의 품질이나 마감도가 떨어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것인지 원인은 알 수 없지만 기존보다 완성도 높은 차량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전기 플랫폼으로 생산되는 차량이지만 고성능 모델도 빠지지 않고 출시 될 예정이다. 인테리어 또한 상당 부분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마사지 기능을 갖춘 시트와 M 퍼포먼스 킷도 장착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미래지향적 인테리어 기대감
2025년 출시 예정
기존 자동차의 계기판 틀에서 벗어나 앞 유리에 ‘파노라믹 비전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증강현실 그래픽을 송출할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사각형 모양의 스티어링 휠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자세한 인테리어나 성능에 대한 정보는 공개된 바가 없지만, BMW가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를 제작할 것이라는 사실은 틀림없다. 탄소 감축과, 고성능, 그리고 미래 지향성까지 모두 다 사로잡은 BMW의 새로운 iX3는 2025년 출시 될 예정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