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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 테슬라보다 낫네?.. 테슬람들 참교육한 ‘미친 성능’ 전기차 정체는요

테슬라보다 낫네?.. 테슬람들 참교육한 ‘미친 성능’ 전기차 정체는요

조용현 에디터 조회수  

뛰어난 주행 성능으로
단번에 전기차 편견들
없애버린 스코다 vRS

스코다-전기차

머지않아 현존하는 자동차가 모두 전기차로 전환된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차량 유지 비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면 전기차 이점은 명확하다. 그러나, 전기차가 주행에 있어서 가솔린 자동차만큼의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은 여전히 남아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스코다 엔야크 vRS는 이러한 의문에 명확히 답변해 줄 것이다.
고성능 라인업 vRS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인 스코다 엔야크 vRS는 가솔린 차량 못지않은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여 전기차에 대한 편견을 완전히 깨뜨렸다.

스코다-전기차
스코다-전기차

340PS의 최대 출력
총 679Nm의 출력

스코다 엔야크 vRS는 최근 강력한 전기 동력 엔진을 개선하며 출력, 토크, 제로백을 더욱 향상시켰다.
스코다 엔야크 vRS는 전기화된 트윈 모터 4륜 구동 엔진을 통해 이전 모델보다 41PS 증가한 340PS의 출력을 자랑한다.

또한, 후륜 구동을 통해 즉시 사용 가능한 전기 토크 545Nm를 제공하며, 전륜을 통해 추가 토크 134Nm를 제공한다. 아울러, 엔야크 vRS은 단 5.5초 만에 시속 100km에 이를 수 있다고 한다. 새롭게 개선된 4륜 구동 엔진은 스코다 엔야크 vRS를 브랜드 내에서 가장 빠르게 가속할 수 있는 차량으로 만들었다.

부드러운 코너 주행
최대 547km 주행 가능

많은 전기차들이 스코다 엔야크 vRS 만큼의 인상적인 가속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할 수도 있다.
그러나, 해당 차량은 다른 전기차들과 달리 곡선에서 더욱 흥미롭게 운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스코다 엔야크 vRS의 배터리는 전후 축 사이에 낮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무게 분포가 최적화되었고, 이는 차량에 탁월한 안정감을 부여한다.

스포츠 모드를 활성화할 때, 낮은 주행 높이와 적응형 서스펜션은 특히 부드러운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한, 스코다 엔야크 vRS는 업그레이드되며 더욱 넓은 주행거리를 제공하고, 빠른 충전이 가능해졌다. 엔야크 vRS SUV의 경우, 최대 336마일(약 54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쿠페는 최대 340마일(약 547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초고속 175kW 충전
삼박자 모두 갖춘 차량

모든 전기차 운전자들이 그렇듯, 드라이브 중 충전을 위해 차량을 멈추고 싶지 않을 것이다.
스코다 엔야크 vRS는 초고속 175kW 충전 능력 덕분에, 더 적은 시간으로 계속 주행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고,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28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스코다 엔야크 vRS는 예술적으로 디자인된 전후 LED 라이트.
공기역학적인 스타일링으로 눈에 띄는 외관을 자랑한다. 외관, 실내, 성능 삼박자를 모두 갖춘 스코다 엔야크 vRS는 전기차의 성능에 대해 편견을 가졌던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기에 충분한 차량이라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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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현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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