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대통령의 아들 이동호 씨의 결혼식을 겨냥한 테러 협박성 글이 온라인에 게시되자 경찰이 신속히 내사에 착수했다. 해당 게시물은 이 대통령 가족에게 위해를 가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당국이 강력 대응에 나섰다.
서울 성북경찰서는 9일 한 SNS 커뮤니티에 이 대통령 일가를 상대로 한 공격을 예고하는 글이 올라왔다는 신고를 받고 사실 확인에 들어갔다. 경찰은 해당 게시물을 정밀 분석하고 작성자의 신원 파악에 집중하고 있다.
문제가 된 게시물은 ‘일거에 척결’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됐으며 글 속에는 이 대통령 아들의 결혼식 장소와 시간 정보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근거로 경찰은 단순한 인터넷상 표현의 자유를 넘는 구체적 위해 예고로 판단하고 있다.

경찰은 게시물을 작성한 인물의 소재를 파악하는 한편, 실제 위해 가능성이 있는지를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 대통령 경호처와도 협조 체계를 유지하며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는 중이다.
당국은 “대통령 가족에 대한 위협 행위는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라며 “온라인상 명백한 협박과 테러 예고는 실형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대 범죄”라고 경고했다.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폭력 예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수사기관은 신속한 초기 대응을 통해 유사 사례 확산을 막겠다는 방침이다.
이동호 씨의 결혼식은 오는 주말로 예정돼 있다. 경찰은 행사 당일 경비 강화와 추가 정보 분석을 병행하며 현장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7
법원도 테러한 극우들이다. 누굴 죽이니 마니 하는 저속한 표현을 함부로 사용하는 자들. 잡아서 일벌백계 해야 한다.
이영준
이런 협박범은 반드시 잡아서 감방에 보내고 이런 놈에게 똑같이 자식이 있으면 이런놈의 자식에게 이런식으로 협박을 했을때 어떤 기분인지를 반드시 알려줘야함. 만약에 결혼을 안했으면 부모에게 태러를 한다고 하여야함.
꼭 범인을잡아서 엄벌에처해주셔요 분명 김거니측?
아빠가 대통령 되자마자 결혼식..ㅎ ^^
최선영
거짓선동 자작극 단식쑈 불쌍한척 ... 하지좀마라 토나올라해 자유를 사랑하는 우리 대한민국에서 테러같은소리한다 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