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댓글이 게시돼 논란이 일었던 사건의 원인이 내부 직원의 실수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KBS는 해당 댓글 작성 경위에 대해 해명하며,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논란은 지난 2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TV토론 생중계 도중 불거졌다. KBS의 아랍권 공식 유튜브 계정인 ‘KBS WORLD Arabic’ 이름으로 “문수 오늘 잘하신다”라는 댓글이 달린 것이다. 해당 댓글은 곧바로 삭제됐지만, 공영방송이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것으로 비칠 수 있다는 점에서 정치적 중립성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KBS는 내부 조사에 착수했다. 27일 KBS는 “내부 조사 결과, 해당 댓글은 계정 접근 권한을 가진 직원 중 한 명이 자택에서 유튜브 생중계를 시청하던 중 계정 전환을 인식하지 못하고 작성한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KBS는 “정치적 중립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대선 기간에 이러한 일이 발생한 점을 엄중히 인식하고 있다”라며 “해당 직원의 사규 위반 여부를 검토해 조치를 취하고,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라고도 덧붙였다.
앞서 KBS는 논란 직후 “계정 도용 가능성 등을 조사 중”이라고 밝힌 바 있지만, 조사 결과 내부 직원의 실수로 확인되며 논란은 일단락됐다. 다만 대선을 앞둔 시점에서 공영방송의 정치적 중립성 논란이 불거진 만큼, KBS의 후속 조치와 관리 체계 강화 방안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댓글7
먼들판
계속 지울려면 댓글난 없애라. 틀린왜곡사항있으면 이유를 말하라 틀린말 없다
먼들판
계엄 발동 이유를 모르나 ?탄핵대상 정부오직,들29명을 ㅡ 업무정지되고 행정마비 시킨자가 누구냐 검사판사 청문회 소환 또는 탄핵소추 국가예산 깍아내기 예산없이 국정수행 마비시도에 부득히 정부 마비에 부득히 계험발동 이해되나 오죽했으면 계험했겠나
먼들판
3번 댓글을 왜 지우나 댓글난을 만들고 삭제하는 짓거리는 왜 틀린내용 있으면 해명서를 작은후 삭제하라 .벼락맞을짓 많이하라 아니면 댓글난 없애라
먼들판
전과자 범죄혐의자 거짓말, 독신행세로 여배우를 농간 성문란 혐의자.폐룬자 쌍욕질하는 폐륜자 ,북괴에 방문비용 진사자 ,근친패거리 5명의 자살자, 감옥살이자에대한 모르쇠 무책임 등 인간탈만 쓴 패륜자 국가수반 임용시 국제망신에 미개국이 된 국민 자존감은 낭떨어지에 추락을 맞는다
모든곳에서 김문수가 잘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오죽하면 KBS에서도 이렇게 쓰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