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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이거 물건이네” 제네시스 신형 GV70, 변화 수준 무려 이 정도였다

“이거 물건이네” 제네시스 신형 GV70, 변화 수준 무려 이 정도였다

임정혁 에디터 조회수  

제네시스 GV70
8일 부분변경 모델 출시
디자인과 상품성에 눈길

제네시스 브랜드가 럭셔리 중형 SUV, GV70 부분변경 모델을 지난 8일 출시했다. 지난 2020년 12월 출시된 GV70는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다양한 편의사양의 조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20만대 이상 판매된 제네시스의 대표 SUV 모델이다.

이번에 공개된 GV70는 약 3년 4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바탕으로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진 디자인과 강화된 상품성으로 재탄생했다.

GV70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더해 한층 세련된 내외장 디자인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과 향상된 정숙성으로 강화된 주행감성 ▲편안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감성ㆍ편의사양 등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 기반
세련된 디자인 디테일 더했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한 GV70의 외관.
정교하면서도 화려한 디테일을 더하고 첨단 기술을 적용한 신규 램프를 적용해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로 정교하고 화려하게 다듬었으며,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디자인이 반영된 헤드램프에는 MLA 기술을 탑재해 첨단 기술과 우아한 디자인을 완벽하게 조화시켰다.

또한 전면 범퍼에 다부진 느낌을 주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수평으로 확대된 에어 덕트를 적용해 SUV에 걸맞은 인상을 더했으며, 측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다크 하이퍼 실버 휠을 적용해 고급감을 한층 높였다. 후면부는 기존 범퍼에 위치했던 방향지시등을 리어램프와 일체화, 두 줄 그래픽을 구현함과 동시에 시인성을 높이고, 리어 스포일러에 위치한 보조제동등 형상을 직선화해 간결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도 대격변 이뤄내
새로운 외장 컬러도 추가

GV70의 실내는 한국적인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와 타원형 요소 중심의 독특한 인테리어 테마를 계승하면서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해 한층 럭셔리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진화했다. 제네시스는 GV70에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를 탑재해 진보된 느낌을 부각했다.

또한 ‘도어트림 상단부에서 센터페시아로 이어지는 무드 램프’. ‘크리스탈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부착된 혼 커버’. ‘투톤 색상의 신규 스티어링 휠’. ‘정교한 스티치 디테일’ 등으로 실내의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GV70의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세레스 블루(유광/무광)’를 포함해 총 12종으로 운영되며, 내장 색상은 5종의 기본 색상과 4종의 스포츠 패키지 전용 색상이 운영된다.

스포티한 이미지 극대화
GV70 스포츠 패키지 운영

역동적인 내외장 요소를 더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GV70 스포츠 패키지’도 운영한다.
제네시스는 GV70 스포츠 패키지의 전면부에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과 확장된 공기 흡입구(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해 스포츠 SUV가 갖는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부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두 종류의 휠을 통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극대화했다.
21인치 다크 메탈릭 휠은 5개의 스포크가 림과 맞닿은 부위에 블랙 색상의 두 줄을 새겨 제네시스만의 존재감을 나타냈으며, 19인치 다크 메탈릭 휠은 마감을 다르게 처리한 스포크 2개를 교차시켜 보다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후면부는 다크 크롬이 적용된 리어 디퓨저와 머플러 팁을 조화롭게 배치해 스포츠 패키지만의 차별화된 인상을 부여했다. 제네시스는 GV70 스포츠 패키지의 실내에 ‘전용 D컷 스티어링 휠’. ‘오렌지 색상의 시트 벨트와 스티치’를 새롭게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한층 높였다.

부드러운 승차감과 향상된 정숙성
럭셔리한 주행 감성 완성했다

GV70는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과 향상된 정숙성을 바탕으로 럭셔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GV70에 실시간으로 주행중인 노면을 판단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를 탑재하고 전륜 서스펜션에 적용됐던 하이드로 부싱 을 후륜 서스펜션에도 추가해 승차감을 개선했다.

또한 스티어링 최적화 튜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차체 거동이 가능하게 했으며, 4P 모노블럭 캘리퍼를 기본 적용하고 제동감을 최적화해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GV70는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이 적용돼 정숙성이 더욱 향상됐다. 이 기술은 실내 곳곳에 설치한 센서와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소음을 측정ㆍ분석함과 동시에 반대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 고객이 느끼는 소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춘다.

다양한 감성, 편의 사양
고급스러운 이동 경험 제공

GV70는 럭셔리 SUV에 걸맞은 다양한 감성ㆍ편의 사양을 탑재해 한층 고급스러운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럭셔리한 감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섬세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 사운드에 깊이와 선명함, 디테일을 더해 새로운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 한 번의 조작으로 실내 조명ㆍ음악ㆍ향기 등을 최적화해 승객의 기분 전환을 돕는 ‘무드 큐레이터’ 등 신규 감성 사양을 추가했다.

또한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콘솔 암레스트 수납함 자외선 살균 기능’. ‘동승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을 탑재해 한층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돕는 ‘직접식 감지(HOD, Hands on Detection) 스티어링 휠’. ‘차로 유지 보조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RSPA 2)’.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F/S/R)’. ‘빌트인 캠 2’. ‘디지털 센터 미러’ 등을 신규 적용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끌어 올렸다.

제네시스 신형 GV70
판매 가격은 5,380만 원부터

제네시스는 GV70를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하며,
고객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기존 AWD 모델로만 운영했던 3.5 터보 가솔린 엔진에 2WD 모델을
추가해 모든 엔진 라인업에서 2WD, AWD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GV70의 판매 가격은 2WD 모델 기준 ‘2.5 가솔린 터보 5,380만 원’. ‘3.5 가솔린 터보 5,930만 원’이며,
GV70 스포츠 패키지는 ‘2.5 가솔린 터보 5,695만 원. ‘3.5 가솔린 터보 6,265만 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70는 제네시스의 가장 인기있는 핵심 차종 중 하나로 함께하는 모든 순간동안 멋진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라며 “이번 부분 변경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럭셔리 SUV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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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정혁 에디터
content@mobility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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