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대선 패배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이날 그는 “보수의 재건을 위해 백지에서 새롭게 논의해야 한다”라며 국회 의원총회 자리에서 입장을 전했다.
권 원내대표는“이번 패배는 단순히 비상계엄과 대통령 탄핵에 대한 심판에 그치지 않는다”라며 “집권 여당 국민의힘의 분열에 대한 뼈아픈 질책”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원내대표로서 제 책임이 절대 가볍지 않다”라며 “그 책임을 회피할 생각도, 변명할 생각도 없다”라고 덧붙였다.
권 원내대표는 “제가 원내대표직을 맡을 때 독이 든 성배를 드는 심정이라고 말씀드렸다”라며“전 5선이고 이미 원내대표직을 한 번 수행한 바가 있다. 하지만 그래도 당시 여당으로서 국가적 위기와 당의 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누군가는 나서야 했기에 다시 책임을 맡았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거대 야당의 무리한 악법 강행 처리를 막기 위한 재의요구권 방어 100석을 지켜내기 위해, 당이 광장의 에너지에 지나치게 휩쓸려가지 않게 하기 위해, 대선을 앞두고 당의 분열을 막고 화합을 지켜내기 위해, 당내 일각의 지속적인 도발과 자극 그리고 인격모독까지 감내했다”라고 언급했다.
끝으로 그는 “부족한 저를 믿고 도움 주신 의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의원총회가 이번 패배의 원인을 가감 없이 직시하고 보수 재건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4
이민숙
얼굴도 보기 싢다는말 안들리나요? 변명.남에탓 하지마시구 참회.회계하시요
이민숙
변명은 필요없다 남에탓도 아니고 당신 당 원들이 잘못해서 스스로 빠진것 아닌지요? 분골쇄신해도 아마도 힘들것 같소이다
당신들은 낙오자며.패배자인데 변명은 필요하지 않아요 뼈를깎는 아품을 다른이에게 주엇으니 본인들도 당해보고 참회를 하세요 다른 사람 때문에 그렇다 하지말고 진짜 잘 대표직 내려놓으셨네요 분골쇄신 하세요
제발 이사람얼굴좀않보고 살수는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