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4일 최근 대선에서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가 패배한 것과 관련해 “이준석 탓도, 내 탓도 아니다”라며 책임론을 일축했다. 그는 국민의힘 자체의 구조적 문제가 패인의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김문수를 통한 마지막 몸부림이 무산된 건 사욕에 물든 이익집단으로 변질됐기 때문에 국민으로부터 외면당한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대선 국면에서 홍 전 시장은 경선 탈락 후 탈당과 정계 은퇴를 선언했고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단일화 요구를 거부하고 완주한 바 있다.
홍 전 시장은 “30년 봉직했던 당을 탈당한 건 대선은 아무리 몸부림쳐도 무망할 것으로 봤고 이재명(대통령 당선인)이 집권하면 내란 동조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로의) 후보 강제 교체 사건으로 정당 해산 청구가 될 것으로 봤기 때문”이라며 “(내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그 당은 소멸할 수도 있다고 봤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상과 소통하지 않고 노년층과 유튜브에만 의존하는 이익집단은 미래가 없다”라고 경고했다.
댓글7
홍준표 인간의배신자여 그러니 대통령도 못하지 행동 인성도잘못된것이여
대구시민으로서 국힘지지자로서 이번 대선을 보고 느낀점은 세상은 저 만치 앞서고 있는데 정치하는 놈들은 저 뒤로 달리면서 국민들을 우롱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누워서 침 뱉는 사람은 배신자라고 생각한다.
씹세끼야 꺼져라 그냥 하와이에서 땅속에묻어라 개자식아
홍준표 이준석을 비난하는 놈들은 전시에 완장차고 동족에게 총칼을 들이밀 위험한 사고의 소유자들이라고 본다. 교육수준도 낮거니와 주변 인간관계도 최악인 사회 부적응자들이 아니면 저런 댓글 못단다. 이놈들아 그냥 홍준표 내세우고 이준석과 단일화 했으면 박빙승부를 냈을거다.
KJH
준서기 .. 나라의 반역자.. 교만 투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