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아들 이동호 씨의 악성 댓글 논란과 관련해 “자식 잘못 키운 제 잘못”이라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하지만 이 후보는 TV 토론회에서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한 발언에 대해서는 사과를 요구했다.
이 후보는 30일 강원도 원주 집중 유세 이후 기자들과 만나 “과한 표현에 대해선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잘못 키운 제 잘못”이라며 유감을 표했다. 이 후보의 아들 동호 씨는 온라인에서 악성 댓글을 단 혐의로 지난해 정보통신망법 위반으로 벌금 500만 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
그러나 이 후보는 “그 댓글 표현을 과장 왜곡해 성적 표현인 것처럼 조작해 국민을 수치스럽게 만들고 여성 혐오 발언을 공론장에서 함부로 한 행위는 엄정히 책임져야 한다”라며 “허위 사실을 공표한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지난 27일 대선 후보 3차 TV토론에서 이준석 후보가 동호 씨의 발언 일부를 인용하며 논란이 된 발언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후보는 “그 점에 대해 사과하지 않고 있는데 사과해 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라며 이준석 후보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지도부가 ‘12·3 비상계엄’ 상황에서 국회 해제 의결을 방해했을 것이라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 후보는 “국민의힘 지도부가 내란 행위에 관여했을 강한 의심이 든다”라며 “통화 기록 등 객관적인 자료를 보면 의혹이 단순한 주장이 아니라 근거 있는 문제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회 해제 의결 방해, 국회의원 체포 등을 돕기 위한 국회 내 조직적 움직임이 있었을 가능성에 대한 강력한 의심이 있다”라며 “철저히 수사해 진상을 밝혀야 하고 그에 따른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런 진상 규명과 책임 추궁이 이번 대선의 중요한 의미 중 하나”라고 밝혔다.
댓글6
그런일 없겠지만 절대 어렵겠지요 대한민국을 위해서라도 ~~~
이재명의 아버지는 안동에서 남의 돈 갖고 야반도주. 절대 이재명은 안동근처도 오지말아야한다고 안동친구가 말하더군요. 그런 범죄를 아버지 때에 끊고 아들 이재명은 자숙하며 살아야하는데. 대통령후보로 나오다니 부끄럽지 않은가
이재명의 아버지는 안동에서 남의 돈 갖고 야반도주. 얀동주민이 도주하는 걸 분명히 봤다며 절대 이재명은 안동근처도 오지말아야한다고 안동친구가 말하더군요. 왜 그런 범죄를 아버지 때에 끊고 아들 이재명은 자숙하며 살아야하지 않을까. 대통령후보로 나오다니 부끄럽지 않은가
삼대가 문제인 집안
성접대젖가락
이준석후보 부모님 잘 보셧죠? 아들 잘키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