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전 가족이 전과자이고, 범죄 혐의에 연루된 대통령 가족이 탄생한다면 외국에서 대한민국을 어떻게 보겠느냐”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입법·사법·행정 모든 권력을 한 손에 쥔 무소불위의 독재 권력도 문제지만, 이재명 후보 본인과 그 가족이 대한민국의 얼굴이 되는 것 자체가 재앙”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들이 손에 쥐게 될 권력은 국민을 위한 권력이 아니라 가족 방탄을 위한 권력이 될 것”이라며 “범죄 혐의자 대통령 이재명이 자유세계 정상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라. 어울릴 상대는 김정은, 시진핑, 푸틴과 같은 독재자들뿐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범죄 의혹에 연루된 이재명 후보가 당선되면 공직자의 도덕성과 기본적인 기준은 완전히 무너질 것”이라며 “음주 운전, 폭력, 사기, 성범죄 전력이 있는 인물들도 아무런 제재 없이 공직을 맡게 될 수 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간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는 반드시 이번 선거에서 종식돼야 한다”라며 “지금 대한민국에서 투표용지는 단순한 종이쪽지가 아니라 핵폭탄보다 강한 힘(을 가졌다.) 단 1,000명 정도의 여론조사 결과에 흔들리며 투표를 포기할 때가 아니다. 깨끗하고 유능한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에게 힘을 모아달라”라고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안 의원의 발언은 선거 막판 여론을 겨냥한 강도 높은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에 대해 이재명 후보 측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았지만, 선거판의 긴장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댓글41
줏대도 없고 정치 철학도 없고 우유부단 하고 정치할 사람이 아니다.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이다. 이제 그만좀 해라. 더 추해지기 전에.
추하다 철수야 철새같이 이곳저곳 기웃하더니 갈때까지 갔구나. 이제 그만 정계 은퇴하렴
이
야 김문수너는 입닫아.전과자는 너도 포함아니냐? 니같은 놈들은 사회악이야.
안의원님 뭘 좀 알기는 알아~, 맞는 말이지~ 생활잡범이 대통령이 되었으니까 얼마나 웃기는 대한민국이야?
이재명찍어라고. 떠든사람이누군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