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텔레비전 토론회에서 한 발언으로 인해 26일 시민단체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다.
이날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은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가 지난 23일 열린 대선 후보자 텔레비전 토론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한 것”이라며 “저는 한 번도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한 적이 없다”라고 말한 것이 허위 발언이라는 이유다.
사세행은 김 후보가 2020년 4월 30일 기독자유통일당의 4·15 총선 투표함 증거보전 신청 기자회견에 참석했고, 같은 해 9월에는 ‘4·15 부정선거’ 국민투쟁본부 진실버스투어에 참여하는 등의 행보를 보인 점을 지적했다.

또 올해 2월 19일 열린 노동개혁 대토론회에서도 김 후보가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정당한 의문 제기”라고 언급한 점을 들어 김 후보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이날 고발장에는 김 후보의 또 다른 발언도 포함됐다. 김 후보는 토론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와의 관계를 지적하자 “전 목사와 관련해 눈물을 흘린 적이 없다”라고 말하며 이 후보에게 “거짓말은 허위사실 유포죄”라고 반박했다.
그러나 사세행은 김 후보가 2020년 사랑제일교회 예배 현장에서 “전광훈 목사가 계셨더라면 우리는 이렇게 아프지 않았을 것”이라며 울먹이며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는 모습이 포착된 점을 근거로 들었다.
앞서 민주당도 지난 24일 김 후보의 관련 발언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한 바 있다. 이번 고발에 대해 김 후보 측은 아직 별다른 견해를 내놓지 않았다.
댓글4
김학희
고발한다는 떨거지들아!!! 너희들 눈엔 그런것 밖에 안보이지??? 이죄명의 엽기적 언행은 보이지도 않지?? 그러니 빨갱이 소리 듣는거야
고발한다는 작자들아!! 너희가 양심이 있냐??? 그러는 너회들 이죄명의 죄상을 알고는 있지??? 그런데 오찌 행동하고 있냐>??
저렇게 증거가 많은데도 버젓이 거짓말하는데 국민이 무섭지 않나? 갑질에 갑질 김문수야
황세옥
진짜 할일 없는 더러운 인간들 많네 너나 잘해 이 자식들아 "부끄러운줄 알아야지"는 너무 젊잖아 전달이 잘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