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자동차 대비
더욱 경제적이라는 전기차
지금 사면 100% 손해라고?
전기차 보급량이 확대되며, 전기차를 구매해야 하는지, 아니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하는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보조금과 환경에 대한 이점 등으로 지금 즉시 전기차를 구매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구매를 서두르지 않고 기다리는 더욱 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
현재 전기차와 관련된 기술들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차후에 더욱 향상된 성능을 갖춘 전기차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왜 지금은 전기차를 살 때가 아닌지 그 이유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자.
전기차의 주행 거리
정부의 보조금 혜택
우선 첫 번째 이유는 전기차의 주행 거리이다.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많은 사람들은 주행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데, 주행 중 계속 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을까 걱정하는 것이다. 구매를 더 기다린다면, 1회 충전 당 증가된 주행 범위를 제공하는 차량을 살 수 있다. 이는 빈번한 충전을 걱정하지 않고 더 긴 주행을 즐길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다.
두 번째 이유는 비용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이 보편화되고 생산 규모가 확대되며 전기차의 가격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배터리 생산 비용의 감소와 제조 효율성의 증가는 전기차를 더욱 저렴하게 만들어, 소비자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정부의 환경 정책이 개선됨에 따라 도입을 장려하기 위해 지금보다 더 많은 보조금을 도입할 가능성도 있다. 조금 더 기다림으로써 더욱 저렴하게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선택지의 다양성
전기차 충전 인프라
아직 전기차를 구매할 때가 아닌 세 번째 이유는 모델의 다양성이다.
현재 전기차 모델은 가솔린, 하이브리드 차량에 비해 그 선택지가 국한되어 있다.
그러나, 향후에 더 많은 전기차 모델이 시장에 출시되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완벽한 차량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계속해서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따라서 더 기다린다면, 다양한 차체 스타일, 크기, 성능을 갖춘 전기차들을 비교하고 자신에게 맞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네 번째는 충전 인프라이다. 현재 전기차 충전소를 더 넓히고 있다고 하지만,
충전소를 주유소만큼 자주 찾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향후에는 충전 인프라가 전 세계적으로 확장될 것이며, 따라서 더 편리한 충전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고속 충전소의 증가와 가정용 충전 솔루션의 개발로 전기차 충전이 더욱 편리하고 접근하기 쉬워지고 있으며, 이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더욱 용이하게 한다.
차후에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다섯 번째로, 전기차 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재판매 가치가 안정화되거나 향상될 수 있다.
초기에 전기차를 구매한 사람들은 기술의 빠른 발전과 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높은 감가상각률에 직면하게 된다. 그러나, 나중에 전기차를 구매한다면 차량의 가치와 기능을 더 잘 유지하는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며, 전기차를 판매하거나 매입할 때 더 유리한 투자 수익을 제공할 것이다.
그 밖에도 전기차를 지금이 아닌 차후에 구매해야 하는 이유에는 배터리 수명의 연장. 전기차 기능의 발전 등이 있다. 따라서 지금 당장 전기차를 구매하기보다는 인내를 가지고,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2
컴퓨터
컴퓨터와 똑같지. 죽기전에 사면 제일 싼것처럼.
1234
레이EV도 배터리 교환시 2,000만원.... 그냥 내연기관차 사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