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대 대통령 선거를 보름 앞둔 19일,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재명이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 되는 이유를 언급했다.
한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상식적인 국민들께서도 이미 그 사람이 얼마나 위험하고 무능한지 알고 계신다”며 “어제 이 후보의 ‘어쩔래(so what)?’ 토론을 보신 분들은 더 확신하셨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수천 가지 이유로 국민들에게 우리 후보를 찍어달라고 설득하려면, 우리가 먼저 계엄과 탄핵을 정면으로 극복하고, 윤 전 대통령 부부를 포함해 자통당과 극우 유튜버 등 극단 세력과 과감하게 절연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걸 제대로 못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상식적인 국민들이 ‘이재명 되면 큰일이지만, 너희는 믿을 수 없어서 표를 못 주겠다’고 말하는 것”이라며, “시간이 없다. 쭈뼛거리지 말고, 정면으로 새롭게 바뀌어야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한 전 대표는 18일에도 이재명 후보의 ‘커피 원가 120원’ 발언을 비판하며, “이 후보 말대로라면 이 후보 원가는 0원인데 왜 억대 세비를 받아가나. 무능한 데다 자기가 무능한 걸 몰라 더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한 전 대표는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합류는 고사했지만, 20일부터 3박 4일간 전국을 순회하며 유세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4.10 총선 지원 차 방문했던 강원 원주를 다시 찾아 김문수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댓글2
니가 안되는 이유는 삼천가지가 넘어 임마~ 넌 비번부터 까고 떠들어라~ 비겁한 자슥아~
동훈아감방가자 아들폭력사건 딸특혜 그동안수많은 검찰에서 행했던징거리들 동훈아 이재명나라에서 탈탈털고 동훈아 감방가자 상대방비방말고 정책대결로해라 정책대결이안되니 비방만하는 국짐 동훈아감방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