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페이 곤욕 치른 강민경
유튜브에서 공개한 SUV
그 정체 바로 포르쉐 마칸
2008년 여성 듀오 ‘다비치’로 데뷔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강민경.
뛰어난 가창력은 물론 화려한 외모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20년 인터넷 쇼핑몰 CEO가 된 사실을 밝혀 이목을 끌었다. 그러던 중 올해 초 강민경은 열정페이, 부실복지, 대표책임 전가 등의 논란으로 매서운 비난을 받았다.
논란이 거세지자 그녀는 오해가 있었다고 거듭 해명하는 등 쇼핑몰 운영에 집중하는 모양새를 보였다.
124만 명을 보유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상 업로드까지도 자제하곤 했는데, 재정비를 마친 강민경은 다시 활동을 재개하며 이전과 같은 플렉스 생활을 자랑하고 있다. 그중 단연 눈에 띈 것은 그녀의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데, 과연 그 정체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유튜브에서 종종 모습 보인
강민경의 포르쉐 SUV
6일 유튜브 채널 ‘걍밍경’에는 ‘고독한 생일날의 혼자 먹는 삼시세끼’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에는 강민경이 자신의 생일을 맞이해 홀로 차량을 타고 이곳저곳을 누비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값비싼 호텔 케이크 픽업 후 서울 유명 냉면집에서 아침을 먹곤 했는데,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건 그녀가 타고 있던 SUV 차량이었다.
해당 차량은 강민경의 유튜브에서 종종 공개됐던 고성능 스포츠카 포르쉐의 ‘마칸’이다.
인도네시아어로 호랑이를 뜻하는 마칸은 포르쉐가 개발한 도시형 중형 SUV 모델이다.
특히 이름 그대로 빠른 주행 기능을 갖춘 만큼, 포르쉐 라인업 중 상당히 높은 판매율을 자랑한다.
탁월한 주행 성능은 기본
편안함 역동성 모두 잡아
2022년형 포르쉐 마칸의 경우 V6 트윈터보를 탑재해 최고 출력 375마력, 최대 토크 53.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59km/h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4.8초에 이르는 고성능 차량이다. 여기에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장착과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을 통해 노면이 고르지 못한 곳에서도 안정적인 주행능력을 보여준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외관은 더욱 스포티하고 날렵해졌는데, 보디 컬러와 하단 범퍼의 색상이 통일됨에 따라 기존 마칸보다 조화롭고 깔끔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실내의 경우 카이엔과 마찬가지로 센터패시아를 탑재했고, 전부 터치 버튼으로 바뀐 것이 특징이다. 현재 가격은 9,560만 원으로, 마칸 GTS는 1억 1,450만 원으로 책정된다.
5개월 뒤 올린 채용 공고
대기업도 놀랄 복지 조건
한편 열정페이 논란에 뭇매를 맞은 강민경은 지난 6월 새로운 채용 공고를 통해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논란이 됐던 직원 복지 제도의 경우 임직원 할인, 자기 개발비 지원, 장기 근속자 안식월 휴가, 각종 경조사비 지원, 상여금 지급, 필요시 분 단위 연장근무 수당 지급까지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었다.
앞서 인사 전문가를 채용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던 강민경은 각계의 전문가를 만나 성실하게 컨설팅을 받곤 했다. 이를 통해 CEO로서 한 단계 성장한 그녀는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정면 돌파하며 오명을 종결한 셈이다.
댓글5
남들 잘되는 꼴을 못보네 인간들이 내가 보기엔 멋있기만하구만
저렴한 차 이 지랄하고 있네 뚜벅이가 객관적으로 바라볼것이지
직원들
저렴한차 타네..페라리타도 ㅆㅇㅈ이지
멋지다 강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