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정호연
무려 벤틀리를 탄다고?
알고 보니 벤틀리 뮤즈
지난 20일, 뉴진스는 미니 2집 ‘Get Up’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Cool With You’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날 뉴진스 컴백과 함께 트위터 실시간 트랜드에 오른 의외의 인물이 있었다. 바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스타 반열에 오른 정호연이다.
그녀는 뉴진스의 뮤직비디오에 깜짝 출연해 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쳤다.
뉴진스만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정호연의 섬세한 연기가 합쳐져 신비로움이 극대화된 뮤직비디오가 탄생한 것이다. 이에 따라 그녀에 대한 언급이 증가하면서 과거 그녀가 탔던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한국과 영국의 정수
정호연 손 잡은 벤틀리
벤틀리 서울은 지난해 정호연이 출연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 “Extraordinary Journey” 시리즈를 공개했다. 한국 진출 이후 벤틀리가 최초로 선보이는 캠페인 영상으로, 총 3편(컨티넨탈 GT, 벤테이가, 플라잉 스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3개 모델의 라인업과 함께 그녀는 사막, 오프로드, 한옥, 서울 도심 등 다양한 공간을 배경으로 비범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첫 번째 모델인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2023년형 기준 전장 4,850mm, 전고 1,405mm, 전폭 1,965mm, 휠베이스 2,851mm의 대형 쿠페이며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의 파워트레인 조합을 사용한다. 외관의 타원형 쿼드 테일 파이프와 매트릭스 그릴이 벤틀리 고유의 럭셔리함을 극대화하고 있다.
벤테이가와 플라잉 스퍼
벤틀리 전 차종과 함께
두 번째 모델인 벤틀리 벤테이가는 2023년형 기준 전장 5,144mm, 전고 1,730mm, 전폭 1,998mm, 휠베이스 2,995mm의 대형 SUV이며 파워트레인은 V8 트윈 터보 가솔린 파워트레인과 자동 8단 변속기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벤틀리의 글로벌 판매량 중 약 40%를 차지하는 모델이며 후면부의 트윈 쿼드 테일 파이프가 특징이다.
세 번째 모델인 벤틀리 플라잉 스퍼는 2023년형 기준 전장 5,315mm, 전고 1,485mm, 전폭 1,990mm, 휠베이스 3,194mm의 대형 세단이며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DCT 8단 변속기가 파워트레인 조합을 이룬다.
수공예 목재 베니어와 호화로운 가죽으로 실내 공간을 덮어 럭셔리 세단의 정점에 있는 모델로 평가를 받고 있다.
대체 불가능한 그녀
정호연의 아이덴티티
그렇다면 벤틀리가 정호연을 뮤즈로 선정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와 관련해 벤틀리 서울 관계자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인상적 연기를 선보인 정호연의 가공되지 않은 순수한 원석 같은 이미지, 강렬한 에너지가 벤틀리 브랜드 철학과 잘 맞아떨어진다고 판단해 캠페인 영상 뮤즈로 발탁하게 됐다”라고 답변했다.
정호연의 파급력을 알아본 것은 벤틀리뿐만이 아니었다. 뉴진스의 프로듀서이자 어도어(ADOR)의 대표 민희진 또한 정호연을 눈여겨보고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민희진의 남다른 안목으로 성사된 이번 뉴진스 뮤직비디오 출연은 현재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