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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무려 38만 대.. 결함 또 터진 토요타 ‘이 모델’, 결국 역대급 리콜 시작

무려 38만 대.. 결함 또 터진 토요타 ‘이 모델’, 결국 역대급 리콜 시작

조용현 에디터 조회수  

토요타 6번째 결함
제조업체의 부주의로
타코마 38만 대 리콜

일본 완성차 업체, 토요타.
이들이 다시 한번 리콜 소식을 전했다. 포드와 경쟁하듯 리콜 소식을 쏟아내고 있는 토요타는 이번 리콜로 총 6번의 리콜 소식을 전하며, 1등 자리를 차지했다. 이번 리콜 차량은 바로 토요타 픽업트럭 타코마다.

토요타 타코마는 도로에서 가장 견고한 차량 중 하나로 알려졌지만, 제조 공정의 작은 오류로 인해 모든 신뢰도가 무너질 위기에 처했다. 도요타는 용접 스패터 오류로 인해 2022~2023년형 픽업트럭 381,199대를 리콜 소식을 전했다.

협력 제조사의 부주의
대규모 리콜로 이어져

해당 트럭에는 차축 하우징 끝이 용접된 미국 히노 모터스 제조사의 차축이 장착되어 있다. 이러한 끝단은 문제가 없지만, 용접할 때 공급업체가 올바른 용접 스패터 가드 장착 설정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밝혀졌다.

제조사의 잘못으로 일부 슬래그가 액슬의 고정 너트 표면에 묻었을 가능성이 제시됐다.
시트 표면이 용접 스패터로 오염된 경우 고정 너트가 올바르게 조여지지 않을 수 있다.
이는 패스너가 느슨해져 액슬 샤프트 하위 어셈블리가 하우징에서 분리되는 사고를 불러올 수 있다.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전 모델 리콜 진행

영향을 받은 타코마 차량의 운전자는 진동을 느끼거나 비정상적인 소음이 들릴 수 있다.
또한 차량에서 디퍼렌셜 오일이 새는 것을 발견할 수도 있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차축 샤프트 분리가 발생하면 차량 안정성과 제동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 충돌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안타깝게도 제조 오류의 특성상 어떤 차량이 오염되었는지, 어떤 차량이 오염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없다. 이러한 이유로 토요타는 2022년 5월 2일부터 2023년 11월 21일 사이에 조립된 모든 타코마를 리콜해야 한다.

놀라운 품질 토요타
4월 13일 리콜 시작

토요타는 4월 13일부터 소유주에게 연락을 취해 가까운 딜러에게 트럭을 반납하도록 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곳에서 리어 액슬 하우징을 검사하고 용접 스패터를 제거하며, 고정 너트를 사양에 맞게 조일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추가 수리까지 무료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토요타는 이번 결함으로 네티즌들에게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토요타 품질 놀랍네’, ‘지겹다 맨날 리콜이냐?’ 등의 부정적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외에도 ‘이건 제조업체 잘못 아니야?’라는 소수의 의견도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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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현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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