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의 기로에 선
2024 MG의 전기차
국내 출시 가능할까?
2024년은 MG에 있어 중요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MG는 전기차, ZS SUV의 새로운 버전과 MG 4 기반 웨건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모델들의 성공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전기 MG ZS EV는 올해 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이 SUV는 곧 브랜드의 차세대 전기 자동차 플랫폼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또한 MG 4 웨건도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는 현재, 두 모델과 수입 가능성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MG ZS EV의
전환 이루어진다
MG ZS EV는 가솔린 구동 버전의 SUV를 기반으로 한 배터리 전력에 최적화되지 않은 기존 아키텍처에서 벗어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영국 Autocar는 2024년 말 이전에 전환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가솔린 엔진의 MG ZS가 출시된 지 1년 후인 2018년, 중국에서 생산에 들어간 MG ZS EV는 현재 MG 4 해치백의 기반이 되는 모듈식 확장형 플랫폼(MSP)으로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2023년 MG ZS는 가솔린과 전기 버전을 합쳐 2만 9,258대가 판매됐다.
MG 5 에스테이트
MG 4로 대체
MG 4도 MG ZS EV에 이어 새로운 소식을 알렸다. MSP 기반 MG 4가 노후화된 전기 MG 5 에스테이트를 대체하는 왜건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MG 5 에스테이트는 2022년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로위 i5를 개조한 모델이다.
MG 4 왜건은 해치백과 동일한 전기차(E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되, 크기가 커지고 현재 모델의 전륜 구동 레이아웃이 아닌 후륜 모터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 다른 추측으로는 MG 4 XPower와 유사한 전륜구동을 사용하는 성능에 초점을 맞춘 왜건 버전으로 출시될 수 있다는 의견이 존재한다.
현지 네티즌 긍정적
국내 출시 가능할까?
MG 4 웨건이 출시되는 국가에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MG 4 웨건 기대해 볼만 할 거 같은데’, ‘이 차 출시하면 반드시 산다’, ‘빨리 안 나오면 미칠 거 같아’ 등의 출시를 기대하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 중국 업체들의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재, MG도 기대되는 업체 중 하나로 뽑히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신차 출시의 성공을 이어 국내 출시도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