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홍준표 저격 발언
“구속되니 고소했다”
떳떳하면 특검법 찬성 의사 밝힐 것

야당이 명태균 특검법을 상정한 가운데 명태균 씨가 다시 한번 오세훈 서울시장과 홍준표 대구시장을 저격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 12일 밤 명 씨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장문을 올렸다.
그는 “보수를 위해 내가 모든 것을 안고 가려고 했다”라며 “누구 덕에 서울시장, 대구시장이 됐는데 면회는 못 올망정 내가 구속되니 고소했다”라고 입장을 표명했다. 또한 명태균은 “세 치 혀로 국민들은 속여도 하늘은 못 속인다”라며 “그렇게 떳떳하면 ‘명태균 특검법’에 찬성 의사를 밝혀라”라고 말하기도 했다.
앞서 명 씨는 오 시장과 홍 시장을 위해 여론조사를 하고 당선되는 길을 알려줬다고 강조해 왔다. 이에 오 시장과 홍 시장 둘 다 ‘명예훼손’ ‘허위 사실 유포’ 등 법적조치에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 시장과 홍 시장 두 사람의 대응에 명 씨는 변호인 등을 통해 ‘반드시 손 보겠다’는 등 불쾌감을 표했다. 13일 명 씨의 법률대리인인 남상권 변호사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현재 입장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홍준표, 오세훈 이런 분들이 고소한 의혹들’을 공개할 것인지 묻는 말에 “그 의혹을 포함해서 전부 사실을 밝히고 증거도 다 제출하고 모아서 정리하겠다는 취지”라고 답했다. 남 변호사는 ‘오 시장, 홍 시장과 관련된 불법을 입증할 증거가 있느냐’는 질문에 “증거가 많이 있다”고 답했다.
그는 홍 시장이 SNS를 통해 “날 끼워 넣어 명태균 특검법을 통과시키든 말든 니들 마음대로 해라”라며 “대신 무고한 대가는 혹독하게 이재명이 부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한 것과 관련해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남 변호사는 “그걸 왜 이재명 대표가 책임을 져야 되느냐”라며 “명태균이 무고죄가 되든지 해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이는 이재명 대표를 저격하는 홍 시장에 대해 일침을 날린 것으로 파악된다.
더불어 남 변호사는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다 밝혀주겠다는 것”이라며 “오세훈 씨 같은 경우 명태균과 관련이 없다고 했다가 한 번인가 두 번인가 만났다고 했는데 이런 부분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밝히겠다는 취지”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명태균과 오 시장이 “사이가 좋게 지속됐다”라며 “내부적으로 갈등이 좀 있었는데 할 건 다 해 주고 다시 창원으로 내려왔다고 (명 씨가) 이야기를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홍 시장에 대해서도 말을 이었다. 남 변호사는 “(홍 시장이)여론조사를 많이 했다”라며 “여론조사 비용을 누가 댔느냐가 관련이 있고 당원 명부 유출과 관련한 부분은 특검이 굉장히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2일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명태균과 관련된 불법 선거 개입 및 국정농단 사건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 임명 법안을 상정했다. 해당 특검법은 제1법안소위에 회부되어 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은 이달 내 법안 통과를 목표로 두고 있다. 따라서 이들은 19일 전체 회의에서 의결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검법에 따르면 특검은 제20대 대통령 선거와 경선에서 발생한 불법 및 허위 여론조사 의혹에 대해 명 씨와 윤석열 당시 후보, 김건희 여사의 개입 여부를 수사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명 씨가 여론조사를 무상으로 제공한 것과 그 대가로 공천개입 등 이권 및 특혜가 거래됐다는 의혹이 주요 수사 대상으로 꼽힌다. 수사 과정에서 나타난 관련 사건들도 조사할 수 있도록 규정된 만큼 명 씨가 자신의 여론조사로 도움을 받았다고 주장한 오세훈 서울시장, 홍준표 대구시장,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 등이 수사 대상에 포함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댓글5
모두가 미쳐돌아가는구나 이런 개같은놈들 물고물리고 내가가면 너도간다식 청치하는 놈들 욕을 안할 수 가없다, 나라가 완전 무너지는구나 어느한놈도 나라와 국민을 생각하는 정치판노무 새끼들 하나도없으니 전부 나가 뒤져뿌라"
아니 도대체. 언제까지. ㅉㅉ 국민생각좀. 하자. 나도. 나이먹은사람이지만 이건 아니다. 싶네
참나 홍준표새끼는 지들이 개지랄염병을떨어놓고 이재명대표보고책임을지라니 이 무슨 개같은소리냐 해도해도 너무하는것같다 나잇값좀해라 이제곧 산천에갈것이 뭔 심보는 고따워야 에라이
하라는일은 않하고 또ㅈ특검.탄핵병이구나?
막둥이
,깨끗하면 겁날게 뭐가있나.발광할필요도없고특검을 반대할 이유도없다. 그렇다고 남을 물고늘어지는 저질정치는 안했으면 좋겠다., 하늘이알고 자신들에혼은알고있을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