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그사세’
걸그룹 사로 잡은
포르쉐 인기 모델은?
일반인들의 드림카이자 수많은 연예인들의 애마로 자리 잡은 포르쉐.
포르쉐는 지난해 30만 9000여 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난 판매 실적을 기록해냈다.
이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스포츠카만 드림카로 꿈꾸던 시대가 지나 포르쉐는 세단, SUV, 전기차까지 차급별로 폭넓게 드림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연예인들의 ‘포르쉐 사랑’이 브랜드 인기에 많은 부분을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유재석, 코드쿤스트, 빈지노, 지코, 허경환 등의 연예인들이 포르쉐 차량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유명 걸그룹 중 포르쉐 차량을 타는 멤버들이 큰 화제가 됐다. 과연 그들은 어떤 자동차를 선택했을까?
외계인이 만든 차
수지의 포르쉐 911
수지는 2017년 한 방송에서 자신의 ‘포르쉐 911’ 차량을 공개했다. 이 모델은 스포츠카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다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포르쉐의 아이코닉 모델이다. 1963년 최초 출시 이후 60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포르쉐 911은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면서도 데일리카로서의 실용성, 기능성을 모두 갖췄다. 보통 오픈카는 전복 사고 생존율이 낮은데, 해당 모델은 탑승객들의 머리가 다치지 않도록 디자인돼 오픈카의 감성과 안전성 모두를 확보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윤아와 화사의 선택
‘강남 싼타페’ 카이엔
카이엔은 포르쉐의 준대형 SUV로, 소녀시대 윤아와 마마무 화사의 차량으로 유명하다. 윤아는 과거 tvN 예능 프로그램 ‘온앤오프’에 출연, ‘포르쉐 카이엔 GTS 2세대’ 차량을 공개했다. 해당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V8 4.0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최고 출력 460마력, 최대 토크 63.4kgf.m의 성능을 낸다.
마마무 화사는 지난 3월 자신의 SNS에 ‘포르쉐 카이엔’으로 추정되는 차량 사진을 게재했다. 이 모델은 스포츠성보다는 쾌적한 공간을 즐기는 여성들, 패밀리 SUV를 고려하는 부유층에게 특히 선호도가 높다. 트림은 카이엔, 카이엔 쿠페, 카이엔 터보 GT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인간 포르쉐’ 제니의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포르쉐의 팬이라고 알려진 제니는 지난해 포르쉐와 함께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 루비 제인’ 차량을 공개했다. 해당 차량은 존더분쉬 프로그램을 통해 제니의 꿈, 아이디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는 전장 4,975mm, 전폭 1,965mm, 전고 1,410mm, 휠베이스 2,904mm의 크기 제원을 갖는다. 최고 출력 563마력, 최대 토크 66.3kgf.m의 성능을 내는 전기차로, 주행 모드에 따라 자동으로 서스펜션 높이를 조절하는 적응식 에어서스펜션과 사륜구동을 조합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