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에
때아닌 불똥이 튄 오은영
그녀가 타는 자동차 화제
전국의 ‘금쪽이’들을 치유하며 대한민국 육아의 신격 존재가 된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채널A 예능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의 고민까지 어루만지는 국민 힐러가 되었다.
그런데 최근 발생한 서초 초등 교사 사망 사건과 관련하여 오은영 박사가 애꿎은 질타를 받고 있다.
논란의 중심에 선 그녀의 ‘체벌 금지’ 교육관. 그동안 방송에서 강조했던 그녀의 교육관이 이번 교권 추락 문제까지 이어졌다는 의견이 나오며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이렇듯 교육계에서의 존재감이 점점 커지며 최근 커뮤니티에 공개된 그녀의 자동차에도 많은 관심이 쏠렸다. 과연 그녀가 소유한 자동차는 무엇일까?
오은영을 매료시킨
벤츠 마이바흐 S680
‘벤츠 마이바흐 S680’은 전장 5,470mm, 전폭 1,955mm, 전고 1,510mm, 휠베이스 3,395mm 크기의 세단이며 V12, 트윈 터보, 가솔린 연료, 자동 9단 변속기를 사용한다. 마이바흐 중에서도 최고급 세단으로, ‘회장님 자동차’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해당 차량은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102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2,300kg이 넘는 공차 중량에도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약 4.5초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최대 속도는 210km/h이며 이는 제어된 속도이므로 실제 성능은 이보다 더 강력하다.
아이언맨 에디션 맞네
마이바흐만의 상징성
무엇보다 ‘벤츠 마이바흐 S680’의 존재를 빛나게 만들어주는 것은 마이바흐만의 독특한 디자인이다.
상단에서부터 창문까지의 색상과 하단부의 색상을 나누어 투톤 컬러를 배치한 것이 아이언맨의 모습을 연상하게 만든다. 특히 측면의 모습은 투톤 컬러의 아름다움을 더욱 극대화한다.
외부 디자인 못지않게 실내 기능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도어 개폐 기능을 하는 컴포트 도어 옵션은 경사면에 주차되어 있을 때도 쉽게 도어를 여닫을 수 있어 승하차 시의 품격을 높여준다. 이외에도 이그제큐티브 시트, 쇼퍼 패키지,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의 특별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르메스 VVIP인 그녀
차량 선택에는 보수적
이와 같은 최고급 사양의 마이바흐 세단도 그녀에게는 검소한 선택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오은영 박사의 상담비는 10분당 9만 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네티즌들은 이런 그녀가 약 3억 7천만 원의 차량을 구매한 것이 의아하다는 반응이다.
한편, 과거 그녀는 명품 브랜드를 착용하여 사치 논란에 휘말린 적이 있다. TV 프로그램에서 착용한 에르메스 의상과 토크 콘서트에서 착용한 롤렉스 시계가 그 대표적인 예다. 당시 네티즌들은 “따뜻하게 아이 상담하는 모습과 명품 소비는 대조된다”라며 씁쓸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44
합법적으로 돈벌어 좋은 차 타고다니는거 타인이 욕을 해서는 안된다. 현명한 부자들은 돈많은 티를 내지 않는다. 자랑해서 얻는 득보단 실이 훨씬 많은걸 알기 때문이다. 더구나 방송인이 티를 내는 순간 사생활의 주목을 받고 물고뜯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의 표적이 된다. 둘중에 하나다. 자랑을 좋아하는 가벼운 사람이거나 헛똑똑이거나... 주목받은 만큼 덤벼들 개떼들을 방어 해야할것이다.
능력있어서 좋은거 쓰고싶은거 사서 쓰는건데 일을 소홀히하는것도아니고 대조되는거랑 무슨상관이있나 가치있는사람이 가치있게쓴다는데;;
자본주의 사회에서 정당하게 번돈으로 정당하게 세금내가면서 쓰는데 뭐가 문제인지? 입장바꿔 당신이 부자되면 좋은차 안타고 명품안살꺼야?
떳떳하게 일해서 번 내돈으로 내가 산 재산의 일부가 공개되는게 크게 문제가 될까??
뭐지 여긴?? 기사들이 모두 기승전 자동차광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