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향해 “만약 국가 권력을 완전히 손에 쥔다면, 대한민국은 분열과 내전의 구렁텅이로 빠질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재명 전 대표의 말 한마디면 국회의장이 소신을 꺾고, 위헌적 악법이 법사위를 초고속으로 통과하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구속까지 요구되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지금 민주당은 이재명 한 사람의 독재에 장악된 1인 체제이며, 의회에서는 일당 독재를, 전체 국정에서는 행정부와 사법부까지 흔드는 일극 독재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며 “만에 하나 이 전 대표가 대통령이 된다면 이런 독재 체제가 완성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권 원내대표는 이 전 대표가 개헌 논의에 반대하는 이유에 대해 “‘87 체제’의 허점을 이용해 본인에게 권력을 집중시키기 위한 속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과거 이 전 대표는 ‘권력 행사는 잔인해야 한다’라고까지 말했으며, 총선 공천 과정에서도 반대 세력을 배제하는 등 그 말을 실천에 옮겼다”고 주장했다.
또한 권 원내대표는 “이번 대선은 극단적 대결과 국정 혼란을 초래할 이재명 체제를 막아내는 선거”라며 “민생 안정과 국민 통합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국민의힘의 승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최근 탄핵 정국 이후 대선 구도를 ‘이재명 대 반(反)이재명’으로 규정하고, 보수층 결집을 위한 메시지 수위를 높이고 있다.
댓글20
권성동 쓰레기들아 인간들이라면 진정으로 사과들이나 해라 느네들 머리에는 생각이라는게 있기는 한가??? 인간적으로 느네들은 참 불쌍하다는 생각이드는건 왜일까?? 세상엔 죽을힘을 다해 할려해도 안되는게 있다는걸 알아야해 논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는걸 왜 모르나??
우파다
빨갱이들 신이낫지만 너히들 마음대로 안될것이다죄맹이 깜방 갈것이다 ㅋ ㅋ
짱구박사
전과 4범이 대통령 된다고요 설령 대통령이 되어 집권한다고 해도 김정은에게 얼마나 갖다 바칠까 걱정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갖다 준 돈만 해도 천문학적인 숫자일텐데요 우리 아이들에게 빚을 남겨주고 떠날건가요
이재명이 대통되면너부터 깜방에 가야않겠나 한덕수,최상목은 당연히 구속해고
권선동 자네는 뭐 구린네가 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