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더랜드 구원, 이준호
그가 소유한 슈퍼카 2대
취미로 드라이브 즐긴다
아이돌 그룹 2PM의 멤버이자 배우로도 활약 중인 이준호. 그는 현재 JTBC의 주말 드라마, 킹더랜드의 주연으로 열연하며 본인의 주가를 톡톡히 올리는 중이다. 그를 향한 대중들 관심이 절정에 도달했다 여겨지는 현재, 일부 네티즌들은 이준호가 소유한 자동차에 관해 관심을 보이고 있어 화제다.
여러 예능 프로그램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라이브를 취미로 즐긴다는 것을 밝혀온 이준호. 그런 그는 맥라렌의 720S와 람보르기니의 가야르도 슈퍼레제라를 소유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는 이준호가 소유한 두 차량이 갖는 특징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이준호, 첫 번째 차량
맥라렌 플래그십, 720S
우선 맥라렌 720S다. 720S는 맥라렌의 라인업 중 플래그십 포지션에 속하는 슈퍼 시리즈의 2세대 모델로, 1세대 모델이었던 650S의 뒤를 잇는 후속작이기도 하다. 2017년 3월에 진행된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됐으며, 현재는 스파이더, GT3, GT3X, GT3 EVO, 765LT 등 다양한 파생 모델까지 내놓은 자타공인 맥라렌 브랜드의 대표 모델이다.
720S는 초경량 탄소섬유 소재를 사용, 무려 1,283kg에 불과한 공차중량을 기록한 차량이기도 하다. 여기에 4.0L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7단 더블클러치 미션이 조합을 이뤄 최고 출력 720마력, 최대 토크 78.5kg.m의 동력 성능을 보여준다. 제로백 타임으로는 단 2.9초를 소요하며 최고 속도는 무려 341km/h까지 도달 가능하다.
이준호, 두 번째 차량
가야르도 슈퍼레제라
다음은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슈퍼레제라다. 가야르도 슈퍼레제라는 쉽게 말해 가야르도의 고성능 모델이라 설명할 수 있겠다. 기반이 된 가야르도는 2003년부터 2013년까지 람보르기니의 엔트리급 슈퍼카로 자리했으며, 이후 현행 엔트리급 슈퍼카로 잘 알려진 우라칸에게 그 자리를 넘기고 단종된 차량이다.
후기형 모델을 기준으로 가야르도 슈퍼레제라는 5.2L V10 자연흡기 가솔렌 인젠과 6단 싱글클러치 미션이 파워트레인 조합을 이룬다. 이를 기반으로 최고 출력 570마력, 최대 토크 55kg.m의 동력 성능을 보여주며, 공차중량은 1,505kg에 불과해 제로백 타임으론 단 3.4초를 소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팔방미남 이준호
앞으론 어떤 행보를?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이준호가 소유한 자동차 2종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다. 개인적으로는 드라이브가 취미라는 그답게 달리는 행위에 있어 최적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한편 이준호는 720S, 가야르도 슈퍼레제라 외에도 다양한 차량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대중들의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한편 이준호는 현재 앞서 짧게 언급했던 JTBC 드라마 킹더랜드에서 웃음을 경멸하는 킹그룹 후계자, 구원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는 중이다.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연기면 연기. 모든 것이 완벽하다 평가받는 이준호. 마지막으로 그가 보여줄 앞으로 행보에 자그마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