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선 출마를 선언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그가 대통령이 된다고 생각하면 끔찍하다”고 발언했다. 김 전 장관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왼쪽도 해보고 오른쪽도 해봤다”며 “전체를 이해하고 아우를 수 있는 사람이 중도”라고 강조했다.
그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 때는 반드시 중도를 거쳐야 한다”며 자신이 좌우 양 진영을 모두 경험한 후보임을 강조했다. 특히 이재명 전 대표에 대해선 “왜 이재명이 안 되는지를 국민에게 보여주고, 내가 이재명과 가장 다른 사람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내 일각에서 거론되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이재명을 이길 수 있다면 내가 직접 가서 모셔 오겠다”면서도 “다른 후보 대비 압도적인 지지율이 있어야 한다”는 단서를 달았다.
앞서 김 전 장관은 지난 9일 국회에서 열린 출마 선언 기자회견에서 “12가지 죄목으로 재판받고 있는 피고인 이재명을 상대하기엔 가진 것 없는 깨끗한 손 김문수가 제격”이라며 자신이 ‘반(反)이재명’ 구도의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재명의 민주당은 거짓과 감언이설로 나라를 혼란에 빠뜨렸다”며 “돈 문제로 검찰에 불려 갈 일 없는 나만이 이재명을 확실히 바로잡을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6
미친김문수 무슨개소리냐 우리는오히려 김문수너를그리생각하는대 너는부모가일본늠였다면서 여기는대한민국이야너는일본으로가보지 그러냐 너는보면볼수록저수없어 윤석열이보다더한인간이잖아
남교연
당신부끄러운지알아. 이재명편도 아니지만 119상황센터갑질.나김문순데 어쩌라고.똥인지 된장인지 몰라? 거긴 불나고 긴급환자 전화거는 콜센터지.너놀이터아냐. 어디서..누구 감 말을해 당신이 ㅇ아웃이야
너희들 지은 죄가 발각될까봐 두렵지?요놈아~~~
그러는 당신은.이재명 편은 아니지만. 그런당신은 깜이되고? 소방관한테 갑질하고.나 김문순데 어쩌라고. 당신이야말로 119관재센터 전화해서..ㅈㄹ하고 전화받은 소방관 유배보내고.일커지니.죄송하다 사과하고 다시복직시키고.
그러는 당신은.이재명 편은 아니지만. 그런당신은 깜이되고? 소방관한테 갑질하고.나 김문순데 어쩌라고. 당신이야말로 119관재센터 전화해서..ㅈㄹ하고 전화받은 소방관 유배보내고.일커지니.죄송하다 사과하고 다시복직시시키고.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