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플래그십 센추리
드디어 SUV 모델 출시
해외 수출까지 고려 중?
6일, 토요타가 자사 브랜드 플래그십 세단, 센추리를 럭셔리 SUV로 만들어낸 ‘센추리 SUV‘를 공개했다.
토요타 센추리는 일본 내수 전용 럭셔리 세단으로 브랜드 내수 라인업 모델 중 최상위에 위치하는 플래그십 모델이다. 고급 모델인 만큼, 넓은 실내 공간, 2열 특화 사양, 고급 소재 등이 특징이다.
센추리 SUV의 직선미와 박시함을 강조한 실루엣, 그리고 윈도우라인과 두꺼운 D필러는 롤스로이스의 컬리넌과 유사하다. 또, 전·후면의 두 줄 램프는 마치 제네시스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앞뒤 램프와 그릴, 윈도우 라인 등 대부분에 각을 세워 고급미를 강조했다. 거기다 토요타 로고 대신 센추리 전용 봉황 엠블럼을 적용하여 웅장함까지 더했다.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
고급스러움과 웅장함 더해
센추리 SUV는 전장 5,205mm, 전폭 1,990mm, 전고 1,805mm, 휠베이스 2,950mm의 크기를 갖췄다.
전면부는 직사각형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 안쪽으로 육각 형태의 입체적인 패턴을 적용했다.
‘ㄷ’자 헤드램프를 탑재했고, 프런트 범퍼 하단부는 원톤 및 반광 실버 등 투톤의 가니쉬를 제공한다.
측면부는 3박스 형태의 정통 센추리 세단의 특징을 이어가며 묵직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사이드스커트 부분도 반광 실버로 마감했다. 그리고 후면부는 기존 센추리를 SUV로 덩치를 키운 느낌이다.
또한 테일램프는 헤드램프와 동일한 ‘ㄷ’자 형태에 동일한 그래픽을 채택했으며, 방향지시등은 한 줄이다.
VIP 전용다운
최상의 실내 사양
센추리 SUV의 실내는 대부분 가죽으로 마감됐으며, 모던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반적으로 수평 라인이 많이 사용된 센터패시아는 안정감을 주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큼직한 센터 디스플레이가 눈길을 끈다. 사다리꼴 형태의 에어벤트를 적용했으며, 스티어링 휠 중앙에는 센추리 전용 엠블럼이 적용됐다. 그리고 센터 터널에는 전자식 변속기와 무선 충선, C타입과 USB 포트 및 다양한 컨트롤 버튼들이 마련됐다.
실내 중 핵심은 뒷좌석이다. 2열 도어는 열리는 방식이 두 가지로, 일반 모델은 75° 각도로 열리며, GR 모델은 슬라이딩 도어로 열린다. 독립 시트로만 출시되며, 2열 전동식 시트는 통풍 및 열선과 풀(Full) 리클라이닝 기능을 지원한다. 2개의 디스플레이와 센터 콘솔의 2열 터치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전용 냉장고까지 탑재됐다. 또한, 실내 공간을 감싸는 듯한 앰비언트 램프와 트렁크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트렁크와 2열 사이에 래미네이트 유리 벽을 설치했다.
압도적인 성능 탑재
가격은 2억 2천만 원부터
센추리 SUV는 강성을 강화하고 승차감을 높이기 위해 개선된 TNGA-K 플랫폼과 오너 드리븐을 고려하여 개발됐다. 파워트레인은 3.5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후륜 전기모터, CVT가 탑재돼, 최고 출력 412마력을 발휘한다. EV 모드로는 배터리 완충 시 최대 69km 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후륜 조향 시스템과 2열 승차감을 향상해 주는 리어 컴포트 모드를 지원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물론이며 회피 조향 보조, 자동 주차 보조, 운전자 이상 대응 시스템 등 토요타의 첨단 기술까지 탑재됐다.
한편 토요타는 이날부터 센추리 SUV의 판매에 돌입했으며, 매월 30대만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가격은 2,500만 엔(약 2억 2,600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4인승 단일 트림으로만 출시된다. 3가지의 외장 컬러 외에도 4가지의 시트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추후 고객 맞춤형 주문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역대 센추리 중 최초로 해외 판매 또한 고려 중이라고 전해 글로벌 시장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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