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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걸 한국에?’.. 초고성능+왜건, 미친 조합 선보이는 아우디 신차

서윤지 에디터 조회수  

아우디 RS6 아반트
퍼포먼스 버전 국내 출시
왜건 세계관 최강 모델

아우디-RS6-1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더 뉴 RS 6 아반트 퍼포먼스가 28일 출시됐다.
아우디 RS(Renn Sport, Racing Sport) 모델은 아우디의 초고성능 모델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아우디 AG의 자회사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 GmbH)에서 만든 차종이다.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는 자칫 불균형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왜건 디자인을 후면부를 더 날카롭게 만들면서 RS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해 보다 세련된 느낌을 가지게 만들었다. 헤드라이트와 그릴, 차량의 라인이 전체적으로 각지면서도 날렵하게 만들어 왜건이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강화했다. 그러면서 왜건 특유의 디자인을 살렸고, 여유로운 적재 공간까지 갖췄다.

아우디-RS6-2
아우디-RS6-3

구형보다 강력해진 출력
리터 당 연비는 7.1km

더 뉴 아우디 RS 6 아반트 퍼포먼스는 4.0리터 V8 가솔린 터보 엔진,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대형 터보차저를 달고 부스트 압력을 2.4바(bar)에서 2.6바(bar)로 조율하여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86.68kg.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구형보다도 최고 출력은 30마력 최대 토크가 5.1kg.m 늘어나며 한층 더 강력해졌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제로백은 3.4초가 소요되며 제한 최고 속도는 305km/h이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으로 리터당 7.1km, 도심 주행 기준으로 리터 당 6.1km, 고속 주행 기준으로 리터 당 9.0km의 연비를 보여준다.

아우디-RS6-4

세련된 실내 공간
수준 높은 편의 사양

주행 모드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가 적용됐다.
추가로 다이내믹 라이드 컨트롤(DRC) 기술이 반영된 쇼크 업소버를 포함한 ‘RS 스포츠 서스펜션 플러스’가 적용되었다. 이로 인해 강력한 동력 성능을 뒷받침해 주면서 안정적인 코너링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실내 공간에는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적용되었다. 카본 트윌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이 장착된 나파 가죽 패키지가 대시보드 상단과 숄더를 장식했다. 높은 수준의 안전과 편의 시스템도 제공한다. 태양광 충전 무선 하이패스(ETC)가 추가됐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와 360도 카메라’, ‘프리센스 360도’가 장착되었다.

더 커진 차체와 실내 공간
가격은 1억 7,550만 원

RS 모드 전용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터치스크린 형식의 MMI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제공되어 운전 중에도 손쉬운 인터페이스 조작이 가능하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마트폰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추가로 무선 충전, 4존 자동 에어컨, 앞/뒷좌석 USB 포트, 보이스 컨트롤, 뱅앤올룹슨(Bang&Olufsen) 3D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19채널, 19스피커, 1,820와트)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갖췄다.

차체 크기는 전장 4,995mm, 전고 1,495~1,500mm, 전폭 1,950mm, 휠베이스 2,929mm이다.
구형에 비해 전장은 16mm, 전고는 34mm, 전폭은 14mm, 휠베이스는 14mm 늘어나면서 더 쾌적한 실내 환경을 구성했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 7,550만 원으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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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윤지 에디터
content@mobility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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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ㅇㅇ

    스포티지선에서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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