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차박의 모든 것
당장 짐 싸서 떠나고 싶은
유용한 차박 꿀팁 총정리
낭만 있는 여행과 가성비를 모두 챙기고 싶다면 차박이 제격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차박이 하나의 레저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차박을 이용한 캠핑이 인기를 얻고 있다.
차박을 하면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인 숙박을 차박으로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취향에 맞게 차량을 개조할 수 있는 것 역시 차박의 매력이다. 차박에는 SUV가 가장 적합하지만 세단이라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차박 용품들을 잘 활용한다면 얼마든지 만족스러운 차박을 즐길 수 있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차박을 위한 차박 꿀팁은 무엇일지 자세히 알아보자.
차만 세우면 어디든 가능?
차박의 시작은 위치 선정
차량을 세울 수 있는 적당한 장소가 있다면 어디서든 차박이 가능할까?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다. 차박을 하기 전 주정차 금지 구역, 사유지, 진입 불가 지역은 아닌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그다음에 주변 자연 경관이 좋은 바다나 강 근처로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 주변에 물이 있으면 밤 기온이 크게 낮아져 여름철에 시원한 휴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꿀팁으로는 개울가나 모래 바닥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개울가 근처는 날씨 변화에 따라 물이 불어날 위험이 있으며 모래 바닥은 타이어가 모래에 잠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점을 주의해 여름철에는 바다 근처, 화장실 주변, 햇볕을 막아주는 나무 아래에서 차박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평탄화 작업은 필수
요령 있게 잘하려면
잠은 휴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차박 시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평탄화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만약 차량이 기울어진 상태로 차박을 한다면 요리 재료 등이 차량 내부에 샐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차박에 사용되는 SUV 차량의 경우 어떻게 평탄화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
SUV 차량은 뒷좌석을 폴딩하는 것만으로도 차박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확보된다. 여기서 낙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에어매트가 필요하다. 에어매트는 차량마다 다양한 제품이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지만 차박 초보라면 일단 가성비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은 차박 용품
그중 꼭 필요한 것은
차박을 떠나기 전 차박 초보들이 가장 많이 범하는 실수가 있다. 바로 불필요한 차박 용품들을 미리 구입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 전기 없이 충분히 차박이 가능한데 전기를 사용하는 비싼 용품들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다. 일부 사람들은 야외 공간을 위한 타프나 텐트 등을 미리 구입하는데, 이 역시 가격이 상당하므로 대여를 먼저 해보는 것이 비용 절약 측면에서 좋다.
그렇다면 차박 필수 용품은 무엇일까? 바로 비상 점프 장치다. 특히 차박 초보라면 혹시 모를 방전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 점프 장치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차박을 하면 시동을 끈 상태로 배터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갑작스러운 방전으로 인해 시동을 걸지 못한다면 차박이 휴양이 아닌 재앙이 될 수도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