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유튜버, 곽튜브
최근 새 자동차 장만해
그 정체 바로 BMW X1
현재 한국에서 가장 핫한 여행 유튜버인 곽튜브.
그는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영상과 특유의 감성을 담은 브이로그와 먹방 등을 올리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초반에는 유튜버 빠니보틀의 영상에 자주 출연하는 수준에 불과했지만, 점차 본인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며 현재 약 1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 중인 대형 유튜버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방송을 통해 암울한 학창 시절을 보내며 어려웠던 과거와 희망과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살아온 배경을 밝혀 화제가 됐던 곽튜브. 이를 통해 그는 많은 사람의 연민과 공감을 이끌어냈고 인간적인 면모로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다. 그런 그가 최근에 유튜브를 통해 새 자동차를 샀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곽튜브, 그의 새 자동차
그 정체 바로 BMW X1
지난 20일, 곽튜브는 본인의 채널에 ‘망해가는 패션스타트업 부활 프로젝트-곽컴퍼니’ 영상을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에는 그가 새 자동차를 출고하러 가는 장면이 담겼는데, 그가 구매한 차량은 바로 BMW의 X1 다.
그는 새 자동차를 보자마자 신나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으며, “내 인생에 BMW를 사는 날이 오다니”라며 감격하는 모습을 보였다.
작년에는 미니 쿠퍼를 구매했던 곽튜브. 그는 X1을 구매한 이유에 대해서 최근 시작한 의류 사업 덕에 늘어난 장거리 운전을 위한 것이라 전했다. 차량을 본 그는 X1의 전면부 그릴을 보고 본인의 콧구멍과 닮았다며 차는 원래 주인이랑 닮은 걸 타야 한다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5천만 원대 가격 눈길
전기차 모델도 존재해
X1은 독일의 BMW에서 판매 중인 준중형 SUV다.
현행 모델은 2022년에 출시된 3세대 모델로, 디젤과 가솔린, 전기차 모델인 iX1으로 그 구성을 이루고 있다.
가솔린 모델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동력 성능을 보이며, 디젤 모델은 2.0L 디젤 터보 엔진을 탑재,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36.7kg.m의 동력 성능을 보인다.
현재 두 모델은 각각 5,870만 원, 5,770만 원부터 판매가 시작되고 있다.
전기차 모델 iX1은 듀얼 모터 시스템을 탑재, 합산 최대 출력 313마력, 최대 토크 50.4kg.m 성능을 보인다.
배터리 용량은 66.5kWh에 달하며 1회 완충 시, 최대 310km 주행할 수 있다. iX1의 가격은 6,710만 원이다.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SUV 다운 넉넉한 적재 용량
X1은 전장 4,500mm, 전폭 1,835mm, 전고 1,640mm, 휠베이스 2,690mm의 크기로, 18인치 휠을 탑재한다.
전면부는 날렵한 헤드라이트와 독특한 디자인의 키드니 그릴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측면 또한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했으며, X1만의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후면은 입체적인 리어라이트와 더욱 슬림해진 리어 윈도우로 현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그리고, 새롭게 디자인된 셀렉터 레버와 플로팅 암레스트를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트렁크 기본 용량은 최대 1,600L이며 2열 폴딩 시, 최대 2,277L를 적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BMW의 혁신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