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탄핵당하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목소리를 냈다. 이날 이재명 대표는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를 재판관 전원일치 의견으로 인용한 것과 관련해 “위대한 국민들이 대한민국 되찾은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긴급 기자회견에서 “위대한 국민들이 위대한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을 되찾아 주었다”라며 “제주 4·3 사건, 광주 5·18 혁명의 영령들이 총칼과 탱크 앞에 맞선 국민들이, 부당한 명령을 거부한 장병들이 빛의 혁명을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현직 대통령이 두번째로 탄핵된 것은 다신 없어야 할 대한민국 헌정사의 비극이다”라며 “저 자신을 포함한 정치권 모두가 깊이 성찰하고 책임을 통감할 일로 더 이상 헌정 파괴 비극 반복되지 않도록 정치가 국민 희망이 되도록 최선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세계 역사상 비무장 국민의 힘으로 평화롭게 무도한 권력 제압한 곳은 대한민국밖에 없다”라며 “촛불 혁명 이은 빛의 혁명으로 이 땅의 민주주의를 극적으로 부활시켰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세계는 우리 대한민국을 재평가할 것이고 K 민주주의 힘을 선망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가 힘을 모으면 국제 사회 신뢰 신속하게 회복하고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라고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 시작된다”라며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에서 희망을 품고 함께 살아가는 그런 세상을 향해 성장과 발전의 길을 확실하게 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2
거짓으로 가득한 사람( 짐승? )
아가리 털지마라 넌 온갖 악취가 진동하는 개새끼가 할말이 아니다 씹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