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올린 유튜버 카라큘라
롤스로이스 차주가 협박 주장
논란 확산에 뒤늦게 영장 신청
2020년 1월 자동차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를 개설한 유튜버 ‘카라큘라’.
그는 자동차 관련된 업체들의 횡포를 비롯한 사건·사고를 발로 뛰며 취재한 콘텐츠를 주로 다루고 있다.
현재 카라큘라는 약 9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긴급공지’를 올려 눈길이 쏠리고 있다.
해당 긴급공지에는 유튜버 카라큘라의 신변에 대한 내용이 담겼는데, 만약 자신이 갑작스레 사망한다면 “명백한 타살”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러한 공지문을 올린 이유에는 지난 2일 마약에 취한 상태로 차를 몰다 20대 여성을 들이받아 중상을 입힌 이른바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몸과 정신 모두 건강하며
금전 문제 일절 없다고 말해
8일 카라큘라는 “저는 평소 지병 없이 신체 건강하고, 현재 복용 중인 어떠한 약물도 없다”라고 자신은 건강상 문제가 없음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타인과의 금전 채무 관계 전혀 없다. 가정은 물론 친척 간에도 0.01%의 불화도 없다”라며 “우울증 또는 정신 건강에도 전혀 문제없고, 벽에 똥칠할 때까지 오래오래 살 생각이다”라고 신변을 비관해 극단 선택을 할 가능성도 일축했다.
이어 카라큘라는 자동차 사고 가능성을 염두에 둔 듯 ”평소 교통 법규 잘 지키고 규정 속도 준수, 방어운전 확실히 하고 다닌다. 블랙박스 4채널에 혹시 몰라서 실내에도 추가로 달려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언제든 제 가족과 회사 직원들이 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GPS 칩이 시계와 벨트에 부착돼 있다”며 자신이 사망할 경우 타살 가능성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롤스로이스 가해자 지인이
돈으로 회유 시도 하기도
지난 5일 카라큘라는 유튜브 활동을 잠시 쉬어야 할 수도 있을 것 같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앞서 그가 롤스로이스 사건 가해자의 신상 등을 파헤쳐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는데, 가해자 지인으로 추정되는 인물로부터 디도스 공격을 통보받았기 때문이다. 그는 SNS로 협박성 메시지를 다수 받았다고 밝히곤 했는데, 가해자가 지인을 통해 원하는 액수를 말하면 현찰로 줄 테니 그만 언급하라는 회유 시도 사실을 폭로하기도 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롤스로이스 가해자한테 협박받고 있는 것 아니냐”, “공지 본 순간 무서웠다”, “국가가 나서 지켜줘야 한다”, “그 누구도 못 하는 일을.. 응원합니다”, “제발 아무 일 없으시길 바란다”, “모든 국민이 보고 있는 사건인 만큼, 강력 처벌로 본보기가 됐으면 한다”, “카라큘라님 아무 일 없으실 거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국과수 정밀 검사 결과
마약성분 약물 7종 검출
한편 국립과학수사원 마약 정밀 검사 결과 롤스로이스 사건 가해자의 몸에서 검출된 마약류(향정신성 의약품)만 케타민 등 7종으로 확인됐다. 그중 3종은 사고가 발생한 당일 투약한 것으로 알려지는데, 이는 경찰에 진술에서 지난달 31일 수술 후 의사가 처방한 주사액에 케타민 성분이 있었다는 주장과는 배치되는 증거가 나온 셈이다.
그러나 이 가해자는 유치장 구금 17시간 만에 풀려난 상태다. 피해자를 크게 다치게 한 것은 물론 마약 양성까지 나온 가해자를 석방한 것에 네티즌들은 분노했는데, 경찰 관계자는 “마약 정밀 검사 없이 구속영장 신청을 해도 기각될 가능성이 높았다. 구속영장이 발부되면 약물과 관련된 혐의도 수사해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후 경찰은 사건이 있은 지 7일 만인 9일에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고 전했다.
댓글16
.
피해자랑 피의자 뜻 구분 못하고 반대로 쓴 사람 뭔가요. 피해자를 왜 피의자라고 써요;;;
롤스 저 마약쟁이 왠지 거대마약 공급원과 커넥션이 있을듯 하다. 제대로 조사하고 카라큘라 보호해라
ㅋㅋ
한동후이가 저런 찌랭이까지 압색 해야되냐 동네 경찰서에서 해라
동훈이가 좋아하는 마약 수사이나 석렬이가 좋아하는 부자라 무죄ㅎ
법이 필요한 이유가 ㅋㅋ 버젓이 사람 크게 다치고 하고 저런인간은 진짜 가만두면 안되 정의를 실현할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