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10 중 8명의 선택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소형 SUV 국내 판매량 1위
차는 현대인에게 있어서 필수재이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모니터에서 ‘자동차 보유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 ‘현대 사회에 자동차는 꼭 필요하다’라고 20대 응답자의 82%가 답하였다. 현대인에게 차가 필수재가 된 만큼 사회 초년생들은 첫 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렇다면 사회 초년생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차는 어떤 것이 있을까? 캐스퍼, 아반떼, 니로 등 다양한 차 추천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필자는 셀토스를 가장 먼저 추천할 것이다. 그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소형 SUV 판매량 1위
선택에는 이유가 있다?
기아 셀토스는 소형 SUV 시장 판매 1위의 절대 강자이다.
셀토스는 강력한 성능, 고급스러운 외간 그리고 넉넉한 공간이라는 장점들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거기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은 시장에서의 1위 자리를 확고하게 만들고 있다.
셀토스는 소형 SUV 차급 중 비교적 크기가 큰 편 이다. 2024 셀토스는 전장 4,390mm, 전폭 1,800mm, 전고 1,620mm, 휠 베이스 2,630mm, 최대 트렁크 1,393L의 재원을 갖고 있어, 준중형 SUV에 준하는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셀토스는 198마력의 강력한 성능의 엔진과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2가지 트림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다. 이런 2024 셀토스 베스트셀러 모델을 3천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구매자의 선택을 이끌고 있다.
국산 자동차들이 갖는
정비 편의성 무시 못해
차량 결함, 가격 인상 등을 통해 현기차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내려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대한민국 1위의 자동차 기업이며,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 이러한 점은 사회 초년생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회 초년생을 넘어 대부분의 자동차 구매자는 현대, 기아 자동차 구매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이 타 사에 비해 막대하다.
현대기아차의 구매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득은 장비 편의성이다. 국내에서는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다. 전국 어디에나 있는 서비스센터는 정비 예약조차 어려운 수입차 구매보다 현기차 구매를 선호하게 만든다. 또한 편의. 안전 사양의 풍부화와 저렴함은 구매자들의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하다. 사회 초년생의 경우에는 앞 2개의 이점이 더욱 상당할 것이다.
차와 기업이 주는 프리미엄
사회 초년생에 필수인 선택
지금까지 사회 초년생에게 기아 셀토스 차량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다.
자동차가 주는 이점도 상당하지만, 기업의 서비스와 기술력은 구매자의 구미를 당기는 요소가 되고 있다. 이는 소형 SUV 국내 판매량 1위라는 수치가 증명해 주고 있다.
첫 차 구매는 설렘을 갖고 있기도 하지만, 두려움 때문에 마냥 즐겁지는 않다.
누구나 성공적인 구매를 하고 싶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안고 있다. 셀토스를 선택한다면 그런 두려움을 줄일 수 있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때문에 사회 초년생의 첫 차로 추천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1
어린 애들은 저런거 타고 60대 이상 큰 차 싫으면 x3 정도가 괜찮지